학과News

김해시와 인제대, 도시의 모든 공간을 교육과 산업 생태계로 활용하는 ‘All City Campus’ 구축

  • 작성자 실내건축학과
  • 작성일 2023.06.27
  • 조회 193

[언론보도] 김해시, 인제대와 함께 글로컬 사업 선정위해 총력

김해시, 인제대와 함께 도시 전체를 캠퍼스로 활용한다

번호2610작성일2023-06-28
작성자대외국제처조회수158


 

김해시가 인제대와 도시의 모든 공간을 교육과 산업 생태계로 활용하는 ‘All City Campus’ 구축을 위해 산학관 협력 선포식을 개최했다. 


27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이번 선포식에는 인제대, 김해상공회의소, 김해교육지원청, 기업체, 지역 고등학교, 대학교 등 25개 협력 기관이 참여했다. 향후 거버넌스 김해인재양성재단을 설립해 지역 인재 정착을 위한 미래전략산업 인재 육성 트랙을 운영하고 고교-대학-취업 연계 시스템을 총괄적으로 수행한다.


전민현 총장은 이날 인제대의 특성화 분야를 설명하며 “김해시 전략산업분야인 의생명, 디지털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 로봇과 매칭해 연속성 있는 교육 제공으로 지역 정주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은 김해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이 없었다면 가능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인제대 구성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All City Campus’는 김해시 전역을 지역혁신과 교육·연구·산학협력을 담당하는 ‘허브캠퍼스’, 교육혁신과 원천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거점캠퍼스’, 실무 인재 양성과 도시 생태계 활성화를 담당하는 ‘현장캠퍼스’로 구성된다.


김해시는 ‘All City Campus’를 추진해 지역 대학이 오는 2027년까지 현재 350~400위인 QS아시아 대학 순위를 200위대로 진입시키고 지역대학 졸업생의 지역 내 기업 취업률을 4%에서 16%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경상국립대·인제대 '글로컬대학 30' 예비 지정 < 경제 < 기사본문 - LG헬로비전 (lghellovision.net)